글로벌 사업이 된 살인
그리고 이 무법세계를 관통한 하나의 규칙.
죽을 때까지 숨기거나,
모두를 죽여버리거나.
전 세계를 뒤흔들 최정상급 킬러들의
가장 스타일리시한 킬러액션 《길복순》
개요: 액션 / 137분
출시일: 2023.03.31
채널: NETFLIX
줄거리: MK ENT.는 일반적인 이벤트 회사로 보이지만, 사실 그곳은 청부살인 일을 처리하는 비밀 조직이다. 이곳에서 일하는 킬러 '길복순'(전도연)은 작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는 베테랑으로서, 그녀의 성공률은 100%에 달한다.
하지만 그녀는 엄마이기도 하고, 10대 딸 '재영'(김시아)과의 관계에서는 서툴기만 하다. 그녀는 딸과의 사이를 더 가까워지기 위해 퇴사 결심을 하게 된다. 그러나 그녀가 맡은 마지막 작업에서는 숨겨진 비밀이 있었고, 그 비밀을 알고 나서 그녀는 회사의 규칙을 어길 수밖에 없게 된다.
이에 MK ENT. 대표 '차민규'(설경구)는 그녀를 타겟으로 삼아 모든 킬러들을 동원하여 그녀를 제거하려고 한다. 이제 복순은 살거나 죽거나, 피할 수 없는 대결을 마주하게 된다.
이 스릴 넘치는 영화에서는 어떤 결말이 기다리고 있을까? 많은 이들의 호기심을 자아낼 만한 작품이다.
넷플릭스 영화 <길복순>의 제작보고회가 서울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호텔에서 열렸습지다. 이날 행사에는 변성현 감독과 배우 전도연, 설경구, 구교환, 이솜, 김시아가 참석해 관객들과 대화를 나누었습니다. 변 감독은 영화 제목인 '길복순'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이야기하며, 전도연은 처음에는 캐릭터 이름과 이미지가 맞지 않다고 생각했지만, 결과적으로 이보다 더 좋은 이름은 없을 것 같다고 밝혔습니다. 이 영화는 불한당으로 일하는 킬러인 '길복순'이 딸과의 관계와 벌어지는 사건을 통해 성장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입니다.
"길복순"은 비현실적인 세계에서 전설적인 킬러로 일하는 현실 엄마 '길복순'이 부딪히며 벌어지는 이야기로, 전도연이 본격적인 액션 도전을 선보이는 작품입니다. 이 영화는 지난 2월 제73회 베를린국제영화제에 초청되어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 작품은 보통 시나리오가 나오면 주인공 캐스팅을 하는 순서와는 다르게, 전도연의 출연 승낙을 받은 후 변 감독이 "전도연을 위한" 시나리오를 구상하여 제작된 것입니다. 감독은 전도연 선배와의 인연에 대해 설경구 선배를 통해 처음 인사를 나누었으며, 그 후 선배로부터 다른 작품 연출 제안을 받았지만, 이를 거절하고 자신의 오리지널 작품에 출연을 부탁드린 것이 이 작품의 시작이었다고 합니다.
전도연은 다양한 작품에 도전하고 싶은 마음에 제안을 받았을 때 반신반의하기도 했다고 밝혔습니다. 시나리오를 보고 액션이 많아서 놀라기도 했지만, 동시에 어려움에 대한 두려움도 있었다고 전했습니다. 그러나 엄마와 킬러라는 이질적인 캐릭터를 연기해야 하는 어려움에 대해서는 배우로서 적응하기 쉬웠다고 말했습니다.
이 영화는 변성현 감독과 전도연을 비롯한 설경구, 구교환, 이솜, 김시아 등이 함께 참석한 제작보고회에서 공개되었습니다.
살인청부회사 대표인 길복순을 고용한 설경구는 변 감독의 세 장편 영화에서 모두 주인공으로 출연하게 되었습니다. 설경구는 변 감독이 시나리오를 보내면서 출연 여부를 묻지 않았지만, 자신이 출연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며 기쁨을 표현했습니다. 설경구는 전도연과 호흡을 맞추며, 길복순이 만난 스승이나 멘토, 구원자 같은 캐릭터인 차민규를 연기했는데, 그는 길복순 앞에서만 냉철한 성격이 흔들리며 절대적인 규칙도 길복순에게만 예외를 두었습니다.
또한, 길복순의 후배이자 독특한 관계를 형성하는 희성 역의 구교환은 대본을 읽고 출연을 결정하게 되었는데, 지문과 대사가 재밌고 스크린에서 어떻게 표현될지 궁금증이 생겼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이전 작품에서 함께한 변성현 팀의 현장을 경험해보고 싶은 욕구도 출연 이유 중 하나였습니다. 변 감독은 자신의 이상적인 이야기와 현실에서 자본을 좇으면서 타협하는 행동을 하는 모순적인 사람으로 희성 캐릭터를 구성하게 되었습니다.
영화 <길복순>의 감독은 이번 작품에서 사용된 액션 아이디어에 대해, 마틴 스코시즈 감독님의 작품과 이명세 감독님의 액션들을 참고했다고 밝혔습니다. 배우 전도연은 액션 연기를 위해 몸을 다칠 수도 있지만 끊임없이 연습했다며, 촬영이 어려웠지만 해냈을 때의 쾌감이 컸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또한 전도연의 액션 연기를 지켜보던 설경구 배우는 그녀의 모습에 감탄했고, 황정민 배우의 특별출연도 이번 영화의 중요 관람포인트 중 하나라고 밝혔습니다. 황정민 배우는 전도연 선배의 요청에 바로 응해 출연했다고 합니다. <길복순>은 3월 31일 개봉됩니다.
넷플릭스 영화 "길복순" 보러가기
회사에선 이름난 암살자.
집에선 십 대 딸을 둔 싱글맘.
죽이는 일? 그거야 쉽다.
진짜 어려운 건 애 키우는 일이지.
- 길복순 (전도연, 젊은 시절 박세현[특별출연]) - 초A급 킬러와 싱글맘으로 이중생활을 하는 여자. 절정의 고수, 명확한 상황 판단, 손에 잡는 건 다 무기가 되고 회사가 명한 '작품'은 성공 확률 100%로 완성시키는 킬러지만, 15살 딸의 교육은 어렵기만 하다.
- 차민규 (설경구, 젊은 시절 이재욱[특별출연]) - 길복순이 소속된 청부살인업체 M.K ent의 대표. 길복순의 재능을 알아보고 대적할 자 없는 킬러로 길러낸 스승이자 보스이다. 길복순은 누구보다 그를 신뢰하고 존경하지만, 그가 자신의 모든 것을 빼앗을 수 있는 위험하기도 한 존재임을 알고 있다.
- 길재영 (김시아) - 길복순의 딸. 무뚝뚝하지만 자신의 생각을 똑부러지게 말하는 성격의 소유자다. 10대 미성년자지만 흡연자다.
- 차민희 (이솜) - 차민규의 여동생. M.K ent의 이사로 일하고 있다. 유능하지만 무슨 생각을 하는지 알 수 없는 인물. 회사 소속 킬러들 중 유독 길복순에게 관대한 차민규가 불만이다.
- 한희성 (구교환) - 길복순과 같은 M.K ent 소속의 킬러. 능력은 A급이지만 차민규에게 어떤 이유에선지 인정받지 못하고 있는 인물이다.
많은 화재와 흥행성을 끌고 있는 영화 길복순 오직 넷플릭스에서만 볼 수 있습니다 ~~~
원작 X, 웹툰 X, Only Netflix
다음엔 영화 후기를 가지고 돌아오겠습니다 ~~~
https://www.mk.co.kr/star/movies/view/2023/02/144332/
https://digitalchosun.dizzo.com/site/data/html_dir/2023/02/25/2023022580060.html
http://www.slist.kr/news/articleView.html?idxno=427224
https://www.sedaily.com/NewsView/29LVKASZQ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