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프롤로그
해당 글에는 스포가 포함되어 있으니 원하시지 않는 분은 뒤로 가기를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돌아갈 집도 반겨주는 이도 없는 '노 웨이 홈'을 통해 비로소 '홈 커밍'하게 되는 영화라는 점에서, 관객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만족도를 높이기에 충분한 영화였습니다.
역대 최고의 스파이더맨 시리즈로 평가받고 있는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영화를 소개하겠습니다.
2. 줄거리
영화는 지난 시리즈인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에서 바로 시작됩니다. 악당으로 피터 파커를 혼란에 빠뜨렸던 미스테리오의 계략으로 하루아침에 정체가 들통나자 피터 파커는 물론 그의 친구들 모두 일상생활을 하기 힘들어집니다. 미스테리오의 추종자들에 의해 악당 취급을 받으며 쫓기게 된 것입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피터 파커는 닥터 스트레인지에게 찾아가 도움을 요청합니다. 닥터 스트레인지는 스파이더맨을 돕고자 모든 사람들이 스파이더맨의 정체를 알지 못하는 때로 시간을 돌리기 위해 주문을 외웁니다. 그러나 주문을 끝까지 외우기 전에 차원의 경계가 무너지면서 평행우주에 있던 모든 스파이더맨과 빌런들이 소환되게 됩니다. 닥터 스트레인지는 소환된 빌런들을 각각 방에 가두고 주문을 통해 다시 그들의 세계로 돌려보내고자 하지만 그렇게 되면 그들이 결국 죽는 것임을 안 스파이더맨은 닥터 스트레인지에게 다시 한번 그들에게 기회를 주자고 이야기합니다. 닥터 스트레인지와 스파이더맨의 짧고도 강렬한 몸싸움 끝에 스파이더맨은 '기하학'을 사용하여 주문을 거는 상자는 들고 도망칩니다. 그리고는 빌런들을 불러내 치료제를 투입하기 시작합니다. 그러나 악당이라는 역할답게 빌런들은 스파이더맨을 공격합니다. 이 과정에서 스파이더맨의 하나뿐인 가족 메이 이모가 세상을 떠납니다. 자신의 선택을 후회하며 모든 것을 포기하고 상자의 버튼을 눌러서 빌런을 그들의 세계로 보내려는 그때, 스파이더맨은 또 다른 세계의 스파이더맨들을 만나게 되고 용기를 얻어 빌런들을 치료하기로 결심합니다. MJ와 네드의 도움까지 더하여 마침내 세 명의 스파이더맨은 모든 빌런을 물리치고 각자의 세계로 돌아갑니다.
3. 관전 포인트
해당 영화를 보기 위해 관람 바로 전 날, 디즈니를 통해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을 다시 시청했습니다.
여러 이유가 있었습니다. 지난 줄거리를 기억하기 위해, 주연 배우의 옛 모습을 다시 보기 위해서입니다. 그렇지만 무엇보다도 지난 편에서 두 주연 배우의 케미는 어땠는지 궁금했습니다. 지난 모든 스파이더맨 시리즈가 그러했듯 이번에도 두 주연 배우의 열애설 기사가 났고, 그 당시에도 그런 것이 있었나 호기심이 생겼기 때문입니다.
구글에 해당 영화 제목을 검색하면 출연진 리스트에서부터 놀라고 반갑습니다. 지난 스파이더맨 시리즈의 모든 스파이더맨을 만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유일하게 몸에서 거미줄을 만들 수 있는 피터 파커(앤드류 가필드)와 너드미에 가장 충실한 그러나 스파이더맨이라는 히어로를 대중에게 각인시킨 피터 파커(토비 맥과이어) 그리고 이제는 스파이더맨 그 자체가 된 피터 파커(톰 홀랜드)까지 한 자리에서 보는 것만으로도 최고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모든 스파이더맨들과 대적했던 빌런들도 함께 등장합니다. 닥터 옥토퍼스, 그린 고블린은 물론 일렉트로 등이 등장하는데, 악당들을 그것도 세월의 흐름을 간직한 악당들을 만난다는 것 역시 신선하고 재미있었습니다.
어딘가 해리포터의 설정과도 유사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남자 주연배우와 그의 친구 그리고 여자 친구라는 세 명의 주인공이 서로 의지하고 합심하여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과정이 친숙하고 흥미로웠습니다. 어쩌면 스파이더맨도 우리와 별반 다르지 않은 히어로라는 것을 알려주는 것 같았습니다. 유일한 학생 신분의 히어로라는 점을 이를 통해 잘 풀어내기도 했습니다.
엔딩 장면에서 피터 파커의 연인 MJ가 차고 있던 목걸이는 지난 편에서 피터가 선물한 블랙 달리아 꽃 목걸이입니다. 아름다운 꽃말이 아닌 '배신, 슬픔'이라는 의미를 가진 블랙 달리아는 피터 파커가 꼭 다시 찾아가겠다고 한 약속을 저버린 것을 의미하는 듯합니다. MJ가 자신을 기억하게 하기 위해 긴 글을 준비해 가지만 그녀의 눈썹 옆에 상처를 보고 다시 상처 주고 싶지 않아 돌아서는 그의 행동이 일종의 배신이자 슬픔인 것입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이 목걸이를 그녀가 차고 있다는 것은 비록 그녀가 그를 기억하지 못하더라도 언젠가는 다시 만나게 될 것을 의미한다고 느껴집니다.
쿠키 영상은 2개입니다. 늘 그렇듯 마지막 1개는 엔딩 크레딧을 모두 기다려야 하지만 그만큼의 가치가 있습니다. 반가운 얼굴도 많이 보이니, 시간이 되신다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