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크루엘라] 흑백의 순수함과 잔인함

by Happy moments 2022. 1. 2.
반응형

1. 프롤로그

해당 글에는 스포일러성 내용이 포함되어 있으니 원하지 않으시는 분은 뒤로 가기를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크루엘라는 디즈니의 [101마리 달마시안] 시리즈에 나오는 사악한 악녀로 알려져 있습니다. 1996년, 배우 글렌 클로즈에 의해 크루엘라가 실사화되고, 무려 25년 만에 다시 이 인물에 포커스가 맞춰졌습니다. 최근 [잠자는 숲 속의 공주] 애니메이션 속 '말리피센트'를 성공적으로 재해석 한 디즈니의 시도라 더욱 기대를 모았습니다.

 

배우 엠마 스톤의 캐스팅만으로 흥미를 불러일으켰던 영화, 크루엘(Cruella)를 소개합니다.

 

2. 시놉시스

영화 [크루엘라]의 에스텔라(엠마 스톤 분)는 어려서부터 패션에 재능이 있는 아이로 유명한 패션 디자이너를 꿈꿉니다. 어머니 캐서린(에밀리 비샴 )에게 종종 크루엘라 라 불리는 그녀는 쉽게 어울리지 못하는 성격 탓에 학교를 자퇴하고 어머니와 함께 런던으로 이사 갑니다. 재정적으로 어려웠던 어머니는 알고 지내던 남작부인(엠마 톰슨 분)의 파티에 찾아가 도움을 부탁하지만 냉혈한 남작부인은 달마시안들을 시켜서 그녀가 절벽에 떨어져 죽게 만들고 에스텔라는 이를 목격합니다. 고아가 된 에스텔라는 런던으로 가 소매치기하는 재스퍼, 호레이스와 친구가 됩니다

 

 

10여 년의 시간이 흘러 에스텔라는 재스퍼(조엘 프라이 분), 호레이스(폴 월터 하우저 분)과 함께 소매치기하며 생계를 이어 갑니다. 그녀의 생일날, 재스퍼와 호레이스는 이력서를 조작해 백화점 잡역부에 그녀를 취직시킵니다.. 원하지 않는 일만 하며 힘들어하던 에스텔라는 술을 마시고 위해 백화점 진열장을 바꾸어 버리고, 이를 본 디자이너 남작부인은 에스텔라에 함께 일하자고 제안합니다. 놀라운 재능으로 남작부인의 신임을 얻어 함께 일하던 에스텔라는 그녀의 목에서 어머니 캐서린의 목걸이를 발견하게 되고, 흑백 파티에서 남작부인이 가지고 있는 목걸이를 훔칠 계획을 세웁니다. 에스텔라는 크루엘라로 변장하여 파티에 참석하고 화려한 크루엘라에게 모든 시선이 주목되자 화가 난 남작부인은 달마시안에게 명령하여 그녀를 쫓아내려 합니다. 순간 어머니 캐서린이 남작부인이 부른 달마시안들에 의해 죽게 된 것을 알게 되고, 그녀에게 복수를 결심합니다.

 

 

 

신문사에 근무하는 친구를 통해 크루엘라의 기사를 싣고, 갈라쇼, 컬렉션 등을 통해 남작부인보다 언론과 대중의 관심을 받는 데 성공합니다. 한편 크루엘라의 정체를 눈치챈 남작부인은 재스퍼와 호레이스를 붙잡고 그녀를 불태워 죽이려 합니다. 그때 남작부인의 집사 존(마크 스트롱 )이 나타나 그녀를 구해주며, 남작부인이 그녀의 친엄마라고 이야기합니다. 자신의 커리어 때문에 딸 에스텔라를 존에게 죽이라 명령했지만 그녀를 죽이지 못한 존은 당시 남작부인의 시녀였던 캐서린에게 아이를 키워 달라고 부탁한 것이었습니다. 감옥에 갇힌 재스퍼와 호레이스를 구한 에스텔라는 남작부인의 자선 갈라쇼에서의 마지막 복수를 준비합니다. 자신이 남작부인의 버려진 딸이라 밝히자 양심의 가책을 느끼는 척 그녀를 안으려던 남작부인은 절벽 아래로 에스텔라를 밀어 버립니다. 이를 보고 있던 손님들을 경악을 금치 못하고, 에스텔라는 낙하산으로 살아남아 그녀가 체포되는 것을 지켜봅니다. 그리고는 에스텔라의 모습을 버리고 상속자로서 크루엘라의 삶을 살기로 결심합니다.

 

3. 에필로그

영화는 '두 엠마'의 카리스마 넘치는 연기로 가득합니다. 크루엘라를 연기한 엠마 스톤은 그녀는 미스 캐스팅에 대한 우려를 말끔하게 불식시킵니다. 순수함과 잔인함이라는 완전히 다른 두 명의 인격체를 연기하는 그녀의 모습은 가히 압도적입니다. 크레이그 질레스피 감독이 영화 라라랜드의 오디션 장면에서 엠마 스톤의 열정과 광기를 본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바늘로 찔러도 피 한 방울 나지 않을 것처럼 잔혹하고 욕망에 가득 찬 남작부인을 연기한 '엠마 톰슨'은 러닝타임 내내 크루엘라의 훌륭한 적수가 되어 줍니다. 그녀의 훌륭한 연기는 크루엘라라는 캐릭터를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영화는 크루엘라의 빌런으로서의 성향을 패션에 대한 광기로 표현합니다. 의상들은 매우 화려하고 열정적입니다. 화려한 극한의 미장센은 관객들로 하여금 영화에 몰입하게 합니다. 그리고 시종일관 울려 퍼지는 롤링 스톤즈·퀸·딥 퍼플·더 도어스 등 위대한 밴드부터 낸시 시내트라·니나 시몬·티나 터너·블론디 등 개성적인 여성 보컬까지 현란한 삽입곡은 그 재미를 더합니다.  

 

쿠키 영상은 1개입니다. 영상은 영화 [101마리 달마시안]과 이어지며 흥미를 더합니다.

 

'두 엠마'의 연기가 궁금하신 분, 화려한 비주얼과 음향에 압도되고 싶으신 분 그리고 101마리 달마시안을 좋아하시는 분께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